지난 7월 23일 취임식을 마친 주거복지연대 강한수 신임 이사장은 8월 8일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한 동작주거상담소(주거복지연대 위탁운영)를 방문하여 주거복지연대 법인사무국과 동작주거상담소 전 직원이 함께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동작주거상담소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습니다.
또한, 8월 14일에는 말복을 맞아 동작주거상담소를 깜작 방문하여 무더운 여름에 고생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2) 신임 이사장 행보 ②– 지역조직 간담회 및 주택점검
8월 한달간 강한수 이사장은 주거복지연대의 지역조직인 서울서부지사(8/14), 고양지사(8/19), 경기남부지사(8/22, 8/29)와 차례로 개별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주거복지거점인 각 지사 사무실을 방문하여 지사별 위탁관리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지사별로 특화된 주거복지프로그램과 공간을 탐방하였습니다.
또한, 공가주택의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현재 공실 상태인 LH위수탁매입임대주택의 점검을 사무국 주거안정팀과 함께 실시하였습니다.
(3)동작주거상담소, 청년 및 자활근로주민 대상 주거복지교육 진행
주거복지연대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작주거상담소는 대상자 맞춤형 주거복지교육을 개최하였습니다.
8월 7일에는 관악오랑 신림동 쓰리룸에서 청년공공임대주택 정보와 사이트 활용법, 공고문 살펴보기 등 청년주거교육을 실시하고, 8월 21일에는 서울동작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자활근로주민(근로능력이 있는 조건부수급자)을 대상으로 주거복지교육과 이동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주거상담이 필요한 지역주민은 동작주거상담소(☎02-816-1688)로 문의하거나 방문(동작구 장승배기로 166, 3층)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4) 동작주거상담소, 에너지 취약계층에 냉난방 물품지원
동작주거상담소는 에너지취약계층 20가구에게 냉난방물품 지원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냉방물품이 없는 가구에게는 무더위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써큘레이터를, 난방물품이 필요한 가구에게는 혹한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탄소매트를 지원해 드렸습니다.
또한, 임대주택으로 주거상향한 8가구를 방문하여 입주를 축하하고 새로운 주택에서의 정착을 도와드리는 집들이 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5) 주거복지연대, 자원봉사자 수시 모집
주거복지연대는 자원봉사 인증관리 등록단체로 VMS(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부 운영) 및 1365(행정안정부 운영)에서 인증한 자원봉사자 모집 및 자원봉사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수요처입니다.
주거복지연대에서 봉사활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모집공고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